En Hakkore

[Exodus 32] 본문

강해시리즈/출애굽기 강해 (Gleanings In Exodus)

[Exodus 32]

En Hakkore 2024. 6. 13. 10:49

표적의 중요성(출애굽기 4장)

"그들이 이 두 이적을 믿지 아니하며 네 말을 듣지 아니하거든 너는 나일 강 물을 조금 떠다가 땅에 부으라 네가 떠온 나일 강 물이 땅에서 피가 되리라"(출 4:9).

이 구절에 대하여는 우르카르트(Urquhart) 박사의 주석이 도움이 될 것이다.

"나일 강은 애굽의 생명이었다. 매해의 범람시기가 되면 강물은 그 둑을 넘쳐서, 비옥한 진흙의 지면 위에 퍼지면서 추수를 대비해 주었다.

그러나 그 표적은 하나님께서 그 복을 무서운 천벌로 바꾸실 것을 보여준다. 그는 그 강으로 생명 대신에 죽음을 가져오게 할 것이요, 많은 결실 대신에 썩음을 가져오게 할 것이다.

보기 드문 문형(히브리어에서)인 '되고 또 될지니'(shall be and shall be)는, 이 복의 방도가 기필코 심판의 전달 수준으로 변할 것이라는 강하고 진지한 확신을 전해준다.

- 이 경고는 그 뒤에 첫 번째의 두 가지 재앙에서 이루어졌다."

"그들이 이 두 이적을 믿지 아니하며 네 말을 듣지 아니하거든 너는 나일 강 물을 조금 떠다가 땅에 부으라 네가 떠온 나일 강 물이 땅에서 피가 되리라"(출 4:9).

이 세 번째 표적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엄숙하다. 일련의 순서에 있어 그 위치는 해석에 열쇠를 제공해 준다. 이 세 번째 표적은 만일 첫 두 가지의 증거가 거절당할 때만 행하게 되어 있었다.

그러므로 그것은 다른 표적들이 너무도 분명하게 증거를 보여 주었는데도 믿기를 거절하는 것에 대한 결과를 말한다.

만일 사람이 사탄의 지배 아래 있고 본질적으로 인간들이 부패되었다고 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증거 하는 바를 거역하고, 전자로부터 구해낼 수 있고, 후자로부터 깨끗하게 할 수 있는 그분을 거역한다면, 거룩하신 심판만이 그를 기다릴 것이다.♡

물이 변하여 피로 된 것은 생명을 주던 것이 변하여 죽음을 주게 된 것을 말한다. 그것은 모든 그리스도의 거역자들을 기다리는 '둘째 사망' 인 영원한 죽음인 '불못' 을 예고하는 것이다.

구원을 받지 못한 자는 이 경고를 듣고 거룩하신 진노의 폭풍이 당신을 덮기 전에 피난처 되신 그리스도께 달려가라.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Arthur W. Pink 출애굽기 p64

'강해시리즈 > 출애굽기 강해 (Gleanings In Exod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odus 34]  (0) 2024.06.13
[Exodus 33]  (0) 2024.06.13
[Exodus 31]  (0) 2024.06.13
[Exodus 30]  (0) 2024.06.13
[Exodus 29]  (0) 202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