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Hakkore

[가상칠언 28] 고뇌의 말씀 9 본문

가상 칠언, 그 의미와 적용

[가상칠언 28] 고뇌의 말씀 9

En Hakkore 2024. 5. 16. 12:28

고뇌의 말씀(The Word of Anguish)

7. "헛된 소망"이 사라졌다

구주의 이 외침은 모든 잃어버린 영혼들의 마지막 상태를 예고한다. 하나님께 버림받다! 진실된 믿음을 가졌다면 그 날에 대해 잘못된 가르침을 경고할 수밖에 없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고 또한 너무나 자비하셔서 위협적인 말씀이 실제로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 거라는 말들을 한다.

이것은 구약의 뱀이 하와와 논쟁한 것과 똑같다. 하나님은 말씀하셨다.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뱀은 말한다.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누구의 말이 진실이었는가? 사탄이 아니었다. 왜냐하면 그는 처음부터 거짓말쟁이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경고는 실제가 되었고, 태초의 조상은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한 바로 그 날에 영적으로 죽었다. 그러므로 다가올 날에도 이것은 입증될 것이다.

하나님은 자비하시다. 구주를 보내 주셨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한다.♡ 당신을 부르셔서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케 하시는 사실이 그의 자비를 증거한다. 하나님이 그토록 오랫동안 당신으로 인해 마음 아파하시면서 지금까지도 제멋대로의 반항을 참아 주시고 이 순간까지 은혜의 날을 연장해 주셨다는 사실이 그것을 입증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비에는 한계가 있다. 자비의 날은 곧 종말이 올 것이다. 소망의 문은 곧 빠르게 닫힐 것이다. 죽음은 한 순간에 당신을 넘어뜨릴 것이다. 그리고 죽음 이후에는 "심판"이 있다. 심판의 날에 하나님께서는 자비가 아니라 정의로 다루실 것이다.

당신이 비웃은 자비를 갚으실 것이다. 이미 당신에게 내려진 영원한 형벌을 집행하실 것이다.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이미 말한 바를 장황하게 다시 늘어놓지는 않겠다. 그리스도의 이 절규가 죄를 미워하시는 하나님을 어떻게 입증하는지만 다시 한번 상기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의로우시기 때문에 죄가 있으면 반드시 심판하셔야 한다.♡

하나님께서 주 예수에게서 죄를 발견했을 때 그를 용서하지 않았다면, 당신이 죄가 있는 채로 심판장이신 하나님 앞에 섰을 때 용서받으리라는 희망이 가당하기나 한가? 그리스도가 백성들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하나님께서 진노를 퍼부으실 것은 너무나 자명하다.

진리의 말씀은 명백하다.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요 3:36).

하나님은 아들이 죄인을 대신하여 섰을 때 "용서하지 않으셨다." 그러므로 구주를 거절하는 자는 용서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리스도는 세 시간 동안 하나님으로부터 단절되었다. 만약 당신이 그를 당신의 구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당신은 하나님으로부터 영원히 단절될 것이다.

"이런 자들이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살후 1:9).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여기에 비참한 절규가 있었다 -
   당신이 이런 감정을 절대 갖지 말기를.
여기에 단절의 절규가 있었다 -
   당신은 이것을 절대 경험하지 말기를.
여기에 죽음의 절규가 있었다 -
   당신은 구원으로 죽음을 준비하길.♡

Arthur W. Pink 가상칠언 그 의미와 묵상 p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