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Hakkore

[영적인 기도 52] 제9장 본문

성장시리즈/영적인 기도 (Effectual Fervent Prayer)

[영적인 기도 52] 제9장

En Hakkore 2024. 5. 4. 18:43

베드로전서 5:10,11(III)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간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권력이 세세무궁토록 그에게 있을찌어다 아멘"(벧전 5:10,11)

은혜 안에서 완전하게 되는 것은 진보의 과정인 동시에 그것은 종말에 이루어진다

"잠깐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이것은 우리가 고린도전서 15:58에서 알게 되는 권고에 복종할 수 있도록 하는 은혜를 위한 요청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우리는 계속해서 죄를 멀리하고, 모든 행위에 있어서 거룩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 요청은 부분적으로는 이 세상에서 이루어지며, 완전하고 더욱 더 탁월한 것은 하늘에서 이루어진다.

성도들이 믿음과 거룩함으로 더욱 더 자라나는 때는, 흔들림과 고난을 겪은 후에 하나님께서 그들의 영혼의 터를 더욱 더 튼튼하고 강하게 하시는 때이다.♡ 그러나 우리가 죽은 후에, 오직 우리의 확고한 상태 안에서만이 이 축복은 온전히 우리의 것이 될 것이다.

우리의 마음을 굳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강림하실 때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실 것이라"(살전 3:13). 오직 그때에 우리의 연약함이 끝나게 되며, 우리의 몸이 "강한 것으로 다시 살게" 될 것이다(고전 15:43).

그때에 우리의 터가 영원히 견고케 될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계 3:12)라고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분명한 소망으로 말미암아 울리는 송영

마지막으로 일곱째로, 이 사도의 기도의 송영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즉, "권력이 세세 무궁토록 그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사도는 그의 고리에 기도를 덧붙여 왔는데, 이제 기도에 찬양을 덧붙이고 있다"라고 레이튼은 말한다.

여기에는 모든 은혜의 하나님이 그의 요청을 받아 주신다는 사도의 확신이 나타나 있다. 그가 그 백성들을 위하여 요청하였던 바는 하나님의 '영광'이었으며, 그리고 하나님의 '권력'이 그것을 확실하게 한다는 것을 그는 확신하였다.

이 끝맺음 송영에는 우리를 위한 실제적인 암시가 내포되어 있다. 고난을 당할 때 어디서나 구원을 얻으며, 어디에서 힘을 발견해야 하는가가 암시되어 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다루시는 모든 일에 관련된 가장 큰 목적인 하나님의 영광을 주목함으로써, 모든 일에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는(롬 8:28) 하나님의 능력을 확실하게 믿음으로써 힘을 얻을 수 있다.♡

만일 능력이 하나님의 것이라면,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의 영원한 영광을 위해 우리를 부르셨다면 우리가 그 무엇을 두려워해야 할 필요가 있겠는가?

우리의 영광(롬 8:30)이 확실하므로 우리는 지금 그것을 감사드려야 한다. 하나님의 풍성하며 무한한 은혜는 그것을 완전하게 할 것을 약속하셨으며, 그의 전능한 능력이 그것을 이루실 것을 보증한다.♡

Arthur W. Pink 영적인 기도 p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