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Hakkore

[영적인 성장 17] 성장의 필요성 본문

성장시리즈/영적인 성장 (Spiritual Growth)

[영적인 성장 17] 성장의 필요성

En Hakkore 2024. 4. 1. 11:29

성장의 필요성 8

2. 이렇게 함으로써만 우리의 중생받은 사실을 증거할 수 있다.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요 15:8). 이것은 과실을 맺은 결과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됨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것은, 과실 맺음을 보아서 우리가 그의 제자임을 알게 된다는 것이다.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자들은 그리스도와 생명적인 관계를 가지지 못한다. 열매 없는 무화과 나무같이 주님의 저주를 받는다.

이것은 대단히 엄숙한 진리이다. 이러한 판단기준으로 인해 우리 각자는 자신을 저울질해야 한다. 그리스도인으로 나타남은 소위 많은 단체들에서 언급되는 '봉사활동'이나 '개인적인 사역'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영적인 은혜의 사역의 결과를 보아 짐작할 수가 있다.♡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의인에게 비취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리우심이니라"(마 5:44, 45).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하나님의 성품의 참예자'임을 당신 자신과 형제들에게 증거삼을 수 있을 것이다.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취함과 방탕함과 ...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갈 5:19,22).

이러한 것들은 성령의 역사와는 직접적으로 연관되지 않으나, 하나님의 영 혹은 새로운 신분으로 거듭난 자들에게 관계된다. 이것은 '육체의 일' 혹은 옛 성품에 반대하여 생겨났음을 증거한다. 중생받은 자들은 '열매'라는 것을 통하여 초자연적인 원리를 보여준다. 열매를 풍성히 하면 할수록 우리가 거듭났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이런 열매가 조금도 없다 함은 아무것도 맺지 못한 것을 입증한다.

종종 어떤 사람들은 육체로부터 나타나는 것은 기계도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성령이 맺는 것은 '죽은 역사'와는 상반된 것으로서 '살아있는 열매'이다. 이와같이 과일을 맺는 일은 새롭게 거듭났음을 말해 주는 증거가 된다.

3. 이렇게 함으로써만 우리가 유효한 부르심의 참예자임과 하나님의 선택받은 자임을 알게 된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벧후 1:10). 이 성경 구절은 많은 사람들에게 문제를 안겨 주는 말씀이다. 그러나 이 말씀은 하나님 편에서 불확실함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당신과 당신의 형제들에게 더 굳게 증거하기 위해 그렇게 하라는 의미이다.

이것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는가? 어떻게 더 분명한 증거로 나타낼 수 있는가? 생명이 있다 함을 증거로 내세우기 위해서는 성장이 있어야 하는데, 우리는 영적인 성장을 함으로 그것을 나타내 보일 수 있다.

베드로 사도는 하나님의 은혜 주셨음을 열거한 후에(3~4절), 믿음 자체는 언제나 작용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사건과 경우에 따라 당신의 받은 바 은혜를 사용해야 하며, 그렇게 함으로써 거룩함의 생명이 그 영혼 속에서 활동한다. 이 때에야 비로소 영적인 성장이 균형을 이루며 나타난다.(골 3:12 참조).♡

Arthur W. Pink 영적인 성장 p48

• 골로새서 3장 12~13절.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의 택하신 거룩하고 사랑하신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입고 누가 뉘게 혐의가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과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