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Hakkore

[Exodus 89] 본문

강해시리즈/출애굽기 강해 (Gleanings In Exodus)

[Exodus 89]

En Hakkore 2024. 6. 16. 10:09

유월절 1(출애굽기 12장).

심판으로부터의 구원은 그리스도의 이루어 놓으신 사역, 오직 그것에 의한 것이다. 다른 그 무엇도 효력이 없는 것이다.

종교적 경험, 의식의 준수, 자기 희생, 교회의 일원, 자비를 베풂, 그리고 성품의 수양은 조금도 효과가 없다. 잃어버린 가련한 죄인인 나로서 맨 먼저 해야 할 일, 즉 확실히 해야 할 일은 '그리스도께서 죄인을 위하여 하신 일에 내가 의지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내가 인격적으로 그의 흘리신 피를 의지하는가? 만일 그렇지 않고 오히려 어떤 전도자의 웅변과 감동적 호소에 따라 새로운 인생의 장을 넘기기로 결심하고, 좀 더 나은 생활을 하려고 노력하며, 그리고 내가 '앞으로 나가서' 설교자의 손을 잡았을 때 그가 내게 이르기를 이제 당신은 구원을 받아 '교회의 일원' 이 되었다고 말함으로써 행복을 느끼고 만족했다면 나의 평화는 거짓된 것이기에, 하나님께서 그의 은혜로 깨우쳐 주시지 않는 한 나는 불못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반면에 만일 성령께서 나의 잃어버린 상태를 보여 주시고 구세주에 대한 깊은 필요를 가르쳐 주실 때, 물에 빠진 사람이 구명구를 잡는 것처럼 그리스도께 눈을 돌려 주 예수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믿고(행 16:31), 개인의 구주로 영접(요 1:12)했다고 할지라도.

아직도 하나님께서 나를 영접하셨다는 확신이 부족하고 마음에 안정된 평화가 없다면 이는 곧 기록된 말씀을 단순히 믿음으로 받아들여 그 안에서 쉬는 일을 못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구원을 받으리라"고 말씀하신다. 이것이면 충분하다. 이는 거짓말하실 수 없는 그분의 말씀이시다. 더 이상 필요한 것은 없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 5:24).

당신의 느낌에 대하여는 염려하지 말라. 당신이 진지한 회개를 하고 있는지 계속하여 깊이 성찰해 보라.

구원하시는 이는 그리스도이지, 당신의 눈물도, 기도도 또는 결심도 아니다.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를 영접했다면 구원을 받은 것이다. 지금 구원을 받았다면 영원히 구원을 받은 것이다.♡

- "그가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느니라"(히 10:14).

당신이 구원받았다는 것을 어떻게 아는가? 이스라엘의 장자가 보복하는 천사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여 알 수 있었던 것과 동일하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 가리라"

하나님은 오늘날도 우리에게 동일한 말씀을 하신다. 만일 당신이 피 아래 있다면 당신은 영원토록 안전하다. 율법뿐만 아니라 마귀도 당신의 상치 못할 것이다.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롬 8:33, 34).

구원을 위하여 그리스도를 영접하라. 확신과 평강을 위하여 하나님 말씀 위에서 쉬라! 그렇다고 우리는 감정에 비해 조금 다른 것인 우리의 믿음에 사로잡혀서도 안된다. 우리를 구원하는 것은 믿음의 행위(기계적인)가 아니요, 믿음이 잡고 있는 진리 그 자체인 것이다.

만일 문에 피가 칠해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 믿음만 가지고 있었다고 하여도 보복하는 자로부터 구원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반면에, 만일 피가 문에 발라져 있고 그 속에 거하는 자들이 그 효험에 대하여 의심하였다면 평강은 파괴되었을지라도 안전은 보장된다.

확신을 가져다주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믿음이다. 그러므로 구원에 있어서 믿음은 단순히 그 선물을 받는 손이다. 확신에 있어서 믿음은 "하나님이 참되시다는 것을 인쳤느니라"(요 3:33). 그리고 이것은 단순히 '그의 증거' 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번 장에는 우리는 구원과 평강에 관련된 중추적이며 중대한 것들에 대하여 다만 전개시켜 보려고 했다.

다음 장에서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면 출애굽기 12장에 있는 많은 재미있고 자세한 사실들을 다루게 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그 자신의 것을 확증하기 위하여 우리가 쓴 것을 기꺼이 사용하시기를 바란다.

Arthur W. Pink 출애굽기 p157

'강해시리즈 > 출애굽기 강해 (Gleanings In Exod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odus 91]  (0) 2024.06.17
[Exodus 90]  (0) 2024.06.17
[Exodus 88]  (0) 2024.06.16
[Exodus 87]  (0) 2024.06.16
[Exodus 86]  (0) 2024.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