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Hakkore

[하나님의 주권 85] 본문

하나님의 주권 (The Sovereignty of GOD)

[하나님의 주권 85]

En Hakkore 2024. 5. 24. 17:12

하나님의 주권 교리의 가치

10. 하나님의 주권 교리는 찬양을 하게 한다.

다음은 우리 형제 개벌린(A. C. Gaebelein)이 쓴 글이다.

하나님에게 실패란 없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민 23:19). 모든 것이 성취될 것이다.

자신을 사랑하는 백성에게 하신 약속, 곧 와서 그들을 이곳에서 영광으로 옮기시리라는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그분은 틀림없이 오셔서 이들을 자신에게로 모으실 것이다. 여러 선지자들을 통해 세상 열방에게 주신 엄숙한 말씀도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열국이여 너희는 나아와 들을지어다 민족들이여 귀를 기울일지어다 땅과 땅에 충만한 것, 세계와 세계에서 나는 모든 것이여 들을지어다 대저 여호와께서 열방을 향하여 진노하시며 그들의 만군을 향하여 분내사 그들을 진멸하시며 살륙당하게 하셨은즉"(사 34:1-2).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실"(사 2:11) 그날도 반드시 올 것이다. 그분이 나타나시며, 그분의 영광이 하늘을 덮고, 그분의 발이 다시 이 땅을 밟을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그분의 나라가 반드시 임할 것이며, 종말과 완성의 때와 관련해 약속된 모든 사건도 반드시 일어날 것이다. 이처럼 캄캄하고 견디기 어려운 시대에는 그분이 보좌에 흔들리지 않는 보좌에 계시며, 그분이 스스로 말씀하고 약속하신 모든 것을 반드시 이루시리라는 것을 기억하는 게 좋다.♡

"너희는 여호와의 책에서 찾아 읽어보라 이것들 가운데서 빠진 것이 하나도 없고"(사 34:16). 복된 기대감을 갖고 믿을 때,우리는 그분의 말씀과 그분의 뜻이 성취되며, 평강의 왕이 오심으로써(사 9:6 참조) 의와 평강이 마침내 도래하는 영광의 순간을 바라볼 수 있다.

우리를 향한 그분의 약속이 성취되는 최고의 복된 순간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그분을 신뢰하며, 그분과 교제하며, 그분이 우리의 모든 길에서 우리를 성실히 지키고 보호하신다는 것을 날마다 발견한다.

11. 하나님의 주권 교리는 마음의 안식처를 준다.

여기서 해야 할 말 가운데 많은 부분을 앞의 항목들을 다루면서 이미 다 했다. 하늘 보좌에 앉아 계신 분, 열방의 통치자요 모든 사건을 작성하셨고 지금 주관하시는 분은 능력이 무한할 뿐 아니라 지혜와 선하심도 무한하다.

모든 피조물의 주이신 그분은 "육신으로 나타난 바"(딤전 3:16) 바로 그분이다. 아! 여기 그 어떤 인간의 펜으로도 정확히 표현하지 못할 주제가 있다.

하나님의 영광은 단순히 그분이 지극히 높으시다는 데 있는 게 아니라 지극히 높으신 그분이 지극히 겸손한 사랑으로 자신을 낮추어 자신의 죄악된 피조물의 짐을 대신 지셨다는 데 있다.♡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고후 5:19)라고 기록한다.

하나님의 신비로운 교회는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행 20:28) 것이다. 왕이신 그분의 은혜로운 자기비하(self - humiliation, 낮아지심) 위에 그분의 나라가 세워진다.

오! 놀라운 십자가여, 십자가를 통해, 그 위에서 고난당하신 분이 우리 운명의 주인이 아니라(전에는 우리 운명의 주인이셨다) 우리 마음의 주인이 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절망적인 공포에 젖어 최고의 주권자 앞에 엎드리는 게 아니다.

우리는 그분 앞에 엎드려 그분을 찬양하고 경배하며 이렇게 외치는 것이다.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계 5:12).♡

이것은 하나님의 주권 교리가 하나님에 대한 잔혹한 허실이며 따라서 그분의 백성에게 가르치는 것은 위험하다는 악한 비난을 잠재운다. 하나님에게 그분의 참된 자리를 드리며, 그분의 권리를 유지하며, 그분의 은혜를 높이며, 모든 영광을 그분께 돌리며, 피조물이 자랑할 모든 근거를 제거하는 교리가 잔혹하고 위험할 수 있는가?

위험에 처한 성도들에게 안전감을 주며, 슬픔을 당한 성도들에게 위로를 주며, 역경 가운데 있는 성도들의 마음에 인내를 낳으며, 성도들로 늘 찬양하게 하는 교리가 잔혹하고 위험할 수 있는가?우리에게 선이 반드시 악을 이긴다는 확신을 주며, 우리의 마음에 확실한 안식처를 주며, 주권자 하나님의 완전하심을 드러내는 교리가 잔혹하고 위험할 수 있는가? 천 번을 물어도 절대 아니다!

하나님의 주권 교리는 '잔혹하고 위험하지' 않으며, 오히려 영광스럽고 교훈적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주권 교리를 제대로 이해하면, 모세처럼 외치지 않을 수 없다.

"여호와여 신 중에 주와 같은 자가 누구니이까 주와 같이 거룩함으로 영광스러우며 찬송할 만한 위엄이 있으며 기이한 일을 행하는 자가 누구니이까?(출 15:11)

할렐루야!

Arthur W. Pink 하나님의  p358

'하나님의 주권 (The Sovereignty of G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론2[하나님의 주권 87]  (0) 2024.05.24
결론1[하나님의 주권 86]  (0) 2024.05.24
[하나님의 주권 84]  (0) 2024.05.24
[하나님의 주권 83]  (0) 2024.05.24
[하나님의 주권 82]  (0) 2024.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