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Hakkore

[하나님의 주권 12] 본문

하나님의 주권 (The Sovereignty of GOD)

[하나님의 주권 12]

En Hakkore 2024. 5. 18. 18:56

하나님이 천사를 다스리신다

천사들은 하나님의 종이요, 사자요, 병거다. 천사들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수행하고 그분의 명령에 순종할 준비를 항상 갖추고 대기한다.

"하나님이 예루살렘을 멸하려 할 때에 여호와께서 보시고 이 재앙 내림을 뉘우치사 멸하는 천사에게 이르시되 족하다 이제는 네 손을 거두라 하시니"(대상 21:!5). "여호와께서 천사를 명령하시매 그가 칼을 칼집에 꽂았더라"(대상 21:27).

천사들은 자신들의 창조자의 뜻에 복종하며, 그분의 명령을 행한다. 이것을 보여주는 성경 구절은 이 외에도 많다. "이에 베드로가 정신이 들어 이르되 내가 이제야 참으로 주께서 그의 천사를 보내어 나를 헤롯의 손과 유대 백성의 모든 기대에서 벗어나게 하신줄 알겠노라 하여"(행 12:10).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반드시 속히 되어질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계 22:6). 주님이 재림하실 때도 똑같을 것이다.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어"(마 13:41). 이런 말씀도 있다.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마 24:30).

악한 영들도 하나님의 주권적 통치를 성취한다. 하나님이 보내신 악한 영이 아비멜렉의 진에서 배반을 일으켰다. "하나님이 아비멜렉과 사람들 사이에 악한 영을 보내시매"(삿 9:23) 악한 영은 아비멜렉이 형제들을 죽이도록 도왔다.

하나님은 또 다른 악한 영을 보내어 아합의 선지자들의 입에서 거짓말하는 영이 되게 하셨다. "이제 여호와께서 거짓말하는 영을 왕의 이 모든 선지자의 입에 넣으셨고 또 여호와께서 왕에 대하여 화를 말씀하셨나이다"(왕상 22:23).

그러나 하나님이 보내신 또 다른 악한 영이 사울을 괴롭혔다. "여호와의 영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그를 번뇌하게 한지라"(삼상 16:14). 신약성경에서도 마찬가지다. 어떤 사람 속에 들어가 있던 군대 귀신은 주님이 돼지 떼에게 들어가도록 허락한 후에야 그에게서 나왔다.

그러므로 성경은 분명히 확인해 준다. 선한 천사는 물론 악한 천사도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으며, 의도적이든 아니든 간에 하나님의 목적을 이룬다. 그렇다. 사탄마저도 하나님의 다스리심을 받는다.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을 대면했을 때, 사탄은 무서운 선고를 받았으나 한 마디도 대꾸하지 못했다(창 3:14-15).

사탄은 하나님이 허락하실 때까지 욥에게 손을 대지 못했다(욥 1:12, 2:6). 사탄은 베드로를 체질하기 전에 주님의 허락부터 받아야 했다(눅 22:31 참조). 그리스도께서 사탄에게 "물러가라."고 명하시자 "마귀는 예수를 떠났다"(마 4:10-11 참조). 마지막 때에, 사탄은 자신과 자신의 사자들-타락한 천사들-을 위해 준비된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진다(계 20:10).

전능하신 주 하나님이 통치하신다(계 19:6 참조). 그분은 무생물을 통치하시며, 동물을 통치하시며, 인간을 통치하시며, 선한 천사들과 악한 천사들을 통치하신다.♡

그 어떤 행성도, 그 어떤 별빛도, 그 어떤 폭풍도, 그 어떤 피조물의 움직임도, 그 어떤 인간의 행동도, 그 어떤 천사의 사명도, 마귀의 그 어떤 짓도, 온 우주의 그 무엇도 하나님이 영원 전에 목적하신 일 외에 아무것도 일어나게 하지 못한다.

이것이 우리 믿음의 기초다. 이것이 지성의 안식처다. 이것이 영혼의 확실하고 견고한 닻이다. 우연이나 억제되지 않은 악이나 인간이나 마귀가 세상을 다스리는 게 아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세상을 다스리신다. 하나님은 자신의 기쁜뜻대로, 자신의 영원한 영광을 위해 세상을 다스리신다.♡

하늘이 생겨나기
만세 전에
장차 올  모든 해와 세상들이
그분의 생각 속에 있었다.
참새 한 마리, 벌레 하나도
그분의 다스림을 벗어나지 못하며
그분은 군주들을 왕좌에 앉히시고
자신의 뜻대로 노래하신다.

Athur W. Pink 하나님의 주권 p67

'하나님의 주권 (The Sovereignty of G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주권 14]  (0) 2024.05.18
[하나님의 주권 13]  (0) 2024.05.18
[하나님의 주권 11]  (0) 2024.05.18
[하나님의 주권 10]  (0) 2024.05.18
[하나님의 주권 9]  (0) 2024.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