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Hakkore

[영적인 기도 46] 제8장 본문

성장시리즈/영적인 기도 (Effectual Fervent Prayer)

[영적인 기도 46] 제8장

En Hakkore 2024. 5. 3. 11:54

베드로전서 5:10,11(II)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간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권력이 세세무궁토록 그에게 있을찌어다 아멘"(벧전 5:10,11)

우리의 모든 희망은 그리스도께만 있다♡

"모든 은혜의 하나님"이 여러분의 하나님이라는 사실은 너무도 선한 것이어서 사실이 아닌 것처럼 보이는가?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개인적으로 여러분을 부르셨는지 아닌지에 대하여 의심해 본 적이 있는가? 그리스도인들이여, 하나님께서 실제로 그의 영원한 영광으로 여러분을 부르셨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겠는가?

그렇다면 끝으로 한 말씀 더 드리고 싶다. 이 모든 것은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고 또한 그 안에 있다. 하나님의 은혜는 그리스도 안에 쌓여 있으며(요 1:14-18) 효과적으로 부르심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오는 것이며(롬 1:6)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원한  영원한 영광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지옥에 떨어져야 마땅할 죄인들이 영원한 축복을 얻게 되는 데에는 그리스도의 피로써 충분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여러분의 무가치함을 바라볼 것이 아니라 세리들과 죄인들의 친구인 그리스도의 무한하신 가치와 공적을 바라보라.

우리의 믿음이 그것을 받아들이든지 아니하든지 간에 자기 백성들을 위한 다음 기도는 틀림없이 이루어질 것이다.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저희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요 17:24).

이것은 사도들이 변화산에서 보고 즐거워하였던 것처럼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영원한 것이다.♡ 흔히 지적되고 있는 바와같이 스바 여왕은 자기가 솔로몬의 궁전을 잠시 방문한 것과 거기에서 거주하고 있던 사람들의 특권을 비교하면서 그녀는 다음과 같이 경탄하였다.

"복되도다 당신의 사람들이여 복되도다 당신의 이 신복들이여 항상 당신의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왕상 10:8). 바로 이 축복이 영원토록 우리의 것이 될 것이다.♡

Arthur W. Pink 영적인 기도 p144

● 요한복음 1장 14~18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이 그에 대하여 증거하여 외쳐 가로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