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anings in Joshua 371] 각 지파들의 해산(수 22:1-34)
4. 새 제사장
신자의 삶을 지칭하는 성경의 언급은 어느 것이든 그의 삶의 공적인 습관을 곧, 무엇에게서 영향을 받든지 간에 사람들 앞에서 드러나는 삶의 양태를, 지칭한다.😎
신약성경에 따르면 하나님의 자녀의 삶에는 갖가지 영향력들이 작용한다. 육체를 좇아 행하여(롬 8:4) 감각적인 정욕에 이끌릴 수도 있고, 어둠에 행하여(요일 1:6-7) 무지에 이끌릴 수도 있다. 그리고 성령을 좇아 행하고(롬 8:4) 성령 하나님의 내적 충동들을 쫓고(고후 5:17), 믿음으로 행하며(고후 5:7), 주를 의지하며 살 수도 있다.🕊️
더 나아가서, 빛 가운데 행할 수도 있고(요일 1:6-7), 순결함과 거룩함의 분위기를 즐거이 누릴 수도 있으며, 진리 안에서 행할 수도 있고(요이 3; 요삼 4), 하나님의 계시의 인도함을 받을 수도 있다.
때때로 불 가운데로 지나가도록 부르심을 받아(사 43:2) 저 히브리 청년 세 사람처럼(단 3장) 환난 중에 하나님의 아들의 임재를 경험할 수도 있다. 공적인 삶의 가장 최고의 양태는 바로 언제나 주와 동행하는 결과들을 드러내 보이는 것이다.🍒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은 그분과의 교제를 유지하는 것이요, 또한 그런 교제는 인격적으로 그분을 기쁘시게 하며 공적으로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결과를 낳게 되는 법이다.👣
Arthur W. Pink 여호수아 강해 p797
추신) 오늘은 여기까지 짧게 본문을 옮긴 후, 위의 글 속의 말씀을 하나하나씩 찾아서 옮기며 묵상합니다.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롬 8:4).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둠에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하지 아니함이거니와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6-7).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고후 5:7).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하나님 아버지와 아버지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진리와 사랑 가운데서 우리와 함께 있으리라"(요이 3)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기쁜 일이 없도다"(요삼 4).🐪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사 43:2).
"이제 몇 유다 사람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는 왕이 세워 바벨론 지방을 다스리게 하신 자이거늘 왕이여 이 사람들이 왕을 높이지 아니하며 왕의 신들을 섬기지 아니하며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 아니하나이다...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가 왕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이 일에 대하여 왕에게 대답할 필요가 없나이다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단 3:12, 1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