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ife of David153] 모범적인 기도(사무엘하 7장)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갈망
여섯째, 최고의 갈망 -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는 것,
"사람이 영원히 주의 이름을 크게 높여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이라 하게 하옵시며 주의 종 다윗의 집이 주 앞에 견고하게 하옵소서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주의 종의 귀를 여시고 이르시기를 내가 너를 위하여 집을 세우리라 하셨으므로 주의 종이 이 기도로 주께 간구할 마음이 생겼나이다"(삼하 7:26-27).
이것이 우리가 드리는 모든 기도의 최고의 갈망이자 목표가 되어야 한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모범이 되도록 가르쳐 주신 기도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라는 말로 시작되고,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는 말로 끝난다(마 6:9, 13).
주 예수님은 자신이 선포하셨던 것을 실천하셨다. "지금 내 마음이 괴로우니 무슨 말을 하리요 ... 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옵소서"(요 12:27, 28). 또한 그분의 제사장적인 기도 역시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요 17:1)라는 말로 시작된다.
오, 그분의 가르침이 우리를 사로잡기를, 그래서 하나님이 영광이 우리의 큰 관심사가 되고, 그분의 영광이 우리의 지속적인 목표가 되기를!👏
일곱째, 말씀을 이행해 주시기를 바라는 최후의 탄원,
"주 여호와여 오직 주는 하나님이시며 주의 말씀들이 참되시니이다 주께서 이 좋은 것을 주의 종에게 말씀하셨사오니 이제 청하건대 종의 집에 복을 주사 주 앞에 영원히 있게 하옵소서 주 여호와게서 말씀하셨사오니 주의 종의 집이 영원히 복을 받게 하옵소서"(삼하 7:28-29).
다윗은 그의 모든 소망을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두었다. "내가 전심으로 주께 간구하였사오니 주의 말씀대로 내게 은혜를 배푸소서"(시 119:58). 이것은 "나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바라지 않습니다" 라는 뜻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겠노라고 약속하셨던 모든 것을 담대하게 요구할 수 있다. 매튜 헨리(Matthew Henry)가 말했듯이, "하나님의 약속을 탄원으로 바꾸면 그 약속은 이행된다." 그렇기에 우리는 "잘못 구하지" 않기 위해(약 4:3) 성경을 부지런히 읽어야 한다.
우리가 아무것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행동하기 위해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하는 것은 얼마나 필요한 일인가!
사랑하는이여, 다윗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드렸던 기도에 포함된 이 일곱 가지 요소들을 신중하게 상고하라. 그리고 당신의 탄원을 그가 보인 모범을 따라 드리기 위해 성경의 도움을 구하라.💕
Arthur W. Pink 다윗의 생애2 p179